[보도자료]김상희 부의장-차별금지법제정연대 면담 진행

[보도자료]김상희 국회 부의장_차별금지법제정연대 면담 진행

보 도 자 료

수 신 각 언론사 사회부 담당
발 신 차별금지법제정연대
담 당 예정 (차별금지법제정연대 공동집행위원장/천주교인권위원회 상임활동가)

equalact2017@gmail.com / 010-9356-1611

제 목 [보도자료]김상희 부의장/차별금지법제정연대 면담 진행
발 송 일 2021년 8월 13일(금) 총 2쪽
  1. 인권과 평화의 인사를 드립니다.

 

  1. <차별금지법제정연대>는 헌법상 평등이념을 실현하기 위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목표로 하는 전국 158개 인권·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연대체입니다.

 

  1. 차별금지법제정연대는 어제인 8월 12일 김상희 국회 부의장을 면담하였습니다. 최근 발의된 박주민 의원의 ‘평등에 관한 법률’에 김상희 국회 부의장이 공동발의로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

 

  1. 면담 자리에는 이종걸 차별금지법제정연대 공동대표, 미류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책임집행위원, 현정희 공공운수노조 위원장, 정새길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활동가, 윤서 대학입시거부로 삶을 바꾸는 투명가방끈 활동가가 참석하였습니다. 오늘 면담의 요지 아래 간단히 첨부합니다.

 

  1. 귀 언론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보도를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끝>

 

 

▣ 면담의 요지

이종걸│차별금지법 제정 유예된 동안 혐오가 더욱 심각해졌다. 9월 정기국회 열리면 심의하여 제정해야 한다. 차별금지법은 대세다. 국회가 책임 있게 나서야 한다.

 

윤서│또래 친구들은 모두 삶의 문제를 바꿀 실질적인 해결책으로 차별금지법을 생각한다. 또한, 학력차별 심각한데 합리적인 차별이라고 하면서 차별인 줄 모르는 경우 많다. 학생을 등급으로 나누고 경쟁시키는 사회를 바꿀 법이다.

 

새길│우리에게 차별금지법은 생존의 문제다. 차별 당해도 말할 곳이 없다. 그리고 성폭력 대응하면서 느끼지만 법이 만들어진다고 폭력이 사라지지 않더라. 처벌만이 아니라 차별을 예방하는 법이 필요하다. 평등할수록 폭력이 줄어든다.

 

현정희│조합원 중 비정규직 비율 계속 늘어난다. 정규직 비정규직 갈등으로 보이지만 모두 생존과 차별의 문제가 두려운 거다. 차별금지법은 노조에서도 이견이 없는 사안이다. 고용차별 해소 위해서 꼭 필요하다.

 

미류│국회 밖에서 긴 시간 동의를 만들어왔다. 국회가 사회적 합의를 선도해야 한다. 동의하는 의원들이 행동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

 

김상희│차별금지법 제정 필요성은 잘 알고 있다. 동의하는 의원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반대하는 국민들이 있는 점도 고려할 수밖에 없다. 국회 안에서 힘 보탤 방법을 찾아보겠다.

 

▣ 별도첨부. 김상희 부의장과 참여자들 사진. 출처 : 김상희 부의장실

 

 

댓글

*